Flutter 실습(3) - 다트 문법
2021. 4. 24. 18:32ㆍ앱개발
1. 변수 선언 및 할당
//주석
/*
이놈도 주석
*/
/// 이것은 문서에 포함되는 주석
String name = '홍길동';
//num 타입은 숫자형 아무 타입이나 사용가능한듯
num num_type1 = 10;
num num_type2 = 20.0;
int int_type1 = 1;
//int int_type2 = 1.2; //에러 발생 라인
var var_type1 = '아무타입이나';
var var_type2 = 2.3;
final int final_int_type = 10;
func1(var v)
{
print('var value print $v');
}
void main() {
//final_int_type = 20;//final은 변경불가
if(num_type1 is int){
print('num_type1 is int type');
}else{
print('num_type1 is not int type');
}
if(num_type2 is! int){
print('num_type2 is int type');
}else{
print('num_type2 is not int type');
}
double double_type1 = int_type1 as double;
print('double_type1의 값은 $double_type1입니다');
func1(double_type1);
print('hello');
}
2. 함수와 메서드
1) 함수 : 클래스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함수(최상위 함수)
2) 메소드 : 클래스 내부의 함수
3) 익명 함수 : ([인수명]){[동작 또는 반환값]}
ex) (number){ return number%2 == 0; }
4) 람다식 : ([인수명]) => [동작 또는 반환값]
ex) (number) => number %2==0;
5) 선택 매개변수 : 매개변수 중 {}로 감싼 매개변수는 써도 되고 안 써도 됨, 그런데 기본값을 써줘야 함 -_-;
void func(String name, {int age=0, String alias=""})
{
print('name : $name');
}
void main()
{
//func(name : 'aaa', age:11);
//func('name', age:11);
func('name');
}
이 뒤의 클래스는 생략
정리의 귀차니즘...
'앱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안드로이드] 텍스트 (0) | 2021.04.24 |
---|---|
[안드로이드] Buttons (0) | 2021.04.24 |
[안드로이드] textView 주로 쓰는 기능 정리 (0) | 2021.04.24 |
Flutter 실습(2) - 걍 한번 만들어보기 (0) | 2021.04.24 |
Flutter 실습(1) - 설치 (0) | 2021.04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