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lutter 실습(3) - 다트 문법

2021. 4. 24. 18:32앱개발

1. 변수 선언 및 할당

//주석
/*
이놈도 주석
*/ 
/// 이것은 문서에 포함되는 주석

String name = '홍길동';
//num 타입은 숫자형 아무 타입이나 사용가능한듯
num num_type1 = 10;
num num_type2 = 20.0;

int int_type1 = 1;
//int int_type2 = 1.2; //에러 발생 라인

var var_type1 = '아무타입이나';
var var_type2 = 2.3;

final int final_int_type = 10;


func1(var v)
{
  print('var value print $v');
}

void main() {
  //final_int_type = 20;//final은 변경불가
  
  if(num_type1 is int){
    print('num_type1 is int type');
  }else{
    print('num_type1 is not int type'); 
  }
  
  if(num_type2 is! int){
    print('num_type2 is int type');
  }else{
    print('num_type2 is not int type'); 
  }
  
  double double_type1 = int_type1 as double;

  print('double_type1의 값은 $double_type1입니다');
  func1(double_type1);
  
  print('hello');
}

2. 함수와 메서드

 1) 함수 : 클래스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함수(최상위 함수)

 2) 메소드 : 클래스 내부의 함수

 3) 익명 함수 : ([인수명]){[동작 또는 반환값]}

  ex) (number){ return number%2 == 0; }

 4) 람다식 : ([인수명]) => [동작 또는 반환값]

  ex) (number) => number %2==0;

 5) 선택 매개변수 : 매개변수 중 {}로 감싼 매개변수는 써도 되고 안 써도 됨, 그런데 기본값을 써줘야 함 -_-;

void func(String name, {int age=0, String alias=""})
{
  print('name : $name');
}

void main()
{
  //func(name : 'aaa', age:11);
  //func('name', age:11);
  func('name');
}

 

이 뒤의 클래스는 생략

 

정리의 귀차니즘...

 

'앱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안드로이드] 텍스트  (0) 2021.04.24
[안드로이드] Buttons  (0) 2021.04.24
[안드로이드] textView 주로 쓰는 기능 정리  (0) 2021.04.24
Flutter 실습(2) - 걍 한번 만들어보기  (0) 2021.04.24
Flutter 실습(1) - 설치  (0) 2021.04.24